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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 따라잡기 [바이럴 마케팅]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온라인 마케팅 따라잡기 시리즈, 그 두번째로 「검색 바이럴마케팅」 이라는 것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바이럴마케팅이란?

검색 바이럴마케팅은 검색 결과에서 블로그나 카페, 뉴스 등 영역에 컨텐츠를 게재한 후 노출시킴으로써 타겟고객을 유입 또는 전환시키는 형태의 마케팅 활동을 일컫습니다. 흔히 바이럴마케팅이라 부르는 것들이 검색 바이럴마케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입소문마케팅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립니다)

 

검색 바이럴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검색 바이럴마케팅이 필요한 이유는 마케팅 믹스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함입니다. 온라인마케팅하면 통상 키워드 광고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키워드 광고는 온라인 마케팅 활동의 기본 중 기본이라 할 수 있으나, 모든 고객이 키워드 광고만을 통해 유입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업자 입장에서는 광고 채널을 다양화 할 필요가 있으며, 그 중 검색 바이럴마케팅은 키워드 광고와 궁합이 잘 맞는 효과적인 수단으로 각광받습니다.

 

검색 바이럴마케팅 방법

검색 바이럴마케팅 전략의 기본은 다른 온라인마케팅과 마찬가지로, '누구에게' '어떤 컨텐츠를' '어떤 채널을 통해' '어떤 키워드를 타겟으로'  컨텐츠를 제작할지 정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컨텐츠가 고객에 보다 많이 노출되게 하기 위해, 자신의 컨텐츠를 타겟채널의 "상단"에 위치시키게 하는 것이 중ㅇ요하며 이를 위해 타겟채널의 배열 원리에 맞게 컨텐츠를 작성하는 기법이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네이버나 구글 같은 검색포털에 노출시키는 것이 목적이라면, 해당 검색포털의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에 맞게 컨텐츠를 작성하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검색 바이럴마케팅 효과

검색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큰 효과는 파급력입니다. 잘 만들어진 컨텐츠가 타겟고객에 효과적으로 전달된 경우, 컨텐츠의 확산이 엄청난 속도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전달되는 경우 자연스럽게 컨텐츠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며 사업자의 컨텐츠에 대한 전환율도 높아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마케팅 믹스 중 하나라 할 수 있겠습니다.